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흥민 A매치 차출 무산? 토트넘 감독 요청

by 쏘블리:) 2024. 11. 10.
반응형


토트넘 홋스퍼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공개적으로 손흥민의 몸 상태에 대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홍명보 감독은 어떤 선택을 내릴까.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4일(이하 한국시간)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미국-캐나다-멕시코) 아시아 3차 예선 B조 5차전에서 쿠웨이트를 만난다. 이후 19일 팔레스타인과 맞대결을 펼친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토트넘 홋스퍼와 한국이 손흥민의 장기적인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협력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손흥민의 훈련은 전적으로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의 영역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팀의 주장인 손흥민을 다시 팀에 복귀시키는 것을 두고 신중하게 접근했으며, 클럽과 국가대표팀이 협력해 손흥민의 상태를 양 팀에 최적화시킬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10일엔 토트넘의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입스위치 타운과의 2024-2025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PL) 11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나는 국가대표팀 감독과 그들의 계획에 관여하는 것을 꺼려한다"며 손흥민의 체력 관리와 관련된 문제를 언급했다.

앞으로 남은 경기를 모두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앞서 출전했던 경기도 전 경기를 소화해내지 못했고 부상의 위험도 남아있다. 관리가 필요해 보이는 시점이 고두 감독이 어떤 방안을 내놓을지 그것 또한 염려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팬의 입장으로 응원하고 지켜보는 방법이 최선이라 안타까울 뿐이고 선수를 위해 좋은 선택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더 많은 축구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확인해 주세요.

👉축구 소식 매일 업데이트

반응형